새내기 캠퍼스 생활은 이렇게!!
새내기 캠퍼스 생활은 이렇게!!
  • 단대신문 취재팀
  • 승인 2009.03.03 14:34
  • 호수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캠퍼스에 힘찬 첫발을 내 디딘 새내기들을 위한 죽전·천안캠퍼스의 이용 가능한 시설 및 시스템 소개

▲죽전캠퍼스 도서관 전경.

▲공학3관 윗쪽에 위치한 풋살 경기장.

▲천안캠퍼스 주변 생활체육공원에서 운동을 하는 모습.

 

죽전캠퍼스

■ 도서관 시스템 및 시설이용

죽전캠퍼스 학생들은 퇴계기념도서관에서 도서열람 및 대출 이외에도 소장정보검색, 전자정보검색, 멀티미디어실, 스터디 룸 이용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도서관 3층에 위치한 정보검색실과 전자·정보검색실에서는 각종 컴퓨터 시설이 구비되어 있다. 또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서 소장정보검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 이는 도서관 보유 자료를 유형별로 검색 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와 더불어 전자저널, 학술 데이터베이스, ‘모아진’ 시스템 등 데이터 형태의 보관 자료를 검색 할 수 있다. 또 전자·정보검색실 내부에는 멀티미디어실이 마련돼 있어 전자·정보검색실에서 대여한 동영상 자료 및 DVD영화 등을 PDP로 감상할 수 있다. 도서관 3층부터 6층에 위치한 단체학습을 위한 스터디 룸은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 후 이용가능하며, 5층 야외 휴게실은 공부에 지친 학생들의 쉼터로 이용되고 있다.

■ 학생회관 이용

죽전캠퍼스 학생회관(혜당관)은 학생식당을 비롯한 여러 가지 편의시설이 있다. 학생회관 건물 우측에는 커피와 분식 등을 판매하는 스넥코너와 학생들이 편히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여학생 휴게실, 샤워실, 장애인 학생휴게실 등이 있다.

여학생 휴게실에서는 수면실, 샤워실 등을 이용할 수 있으며 오전 7시부터 오후 9시까지 개방한다. 장애인 학생휴게실은 PC와 수면실 등이 갖춰져 있으며, 이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이용 가능하다. 또 건물 좌측에는 우리은행, 문구점, 서점, 복사실 등의 각종 복지시설이 마련돼 있다.

■ 기타 시설 이용

죽전캠퍼스에는 농구코트 및 풋살경기장, 웨이트장, 테니스장 등 다양한 운동시설들이 마련돼 있다. 농구코트는 학생회관 위쪽 ‘평화의 광장’과 공학 3관 위쪽에 마련되어 있다. 또 공학 3관 위쪽에는 농구코트 이외에도 풋살경기장과 스텐드도 마련돼 있다.

풋살경기장은 대학원동 위쪽에 위치한 테니스장과 마찬가지로 라이트가 설치되 있어 야간에 운동을 하고 싶은 학생들도 이용 가능하다. 웨이트장은 교내 체육관 내부에 위치해 있으며 주중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헬스장에서 이루어지는 수업시간을 제외하고는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죽전캠퍼스 취재팀

 

천안캠퍼스

■ 도서관 시스템 및 시설이용

천안캠퍼스 율곡기념도서관의 열람실은 지하 1층과 1층 두 층에 걸쳐 있으며, 열람실 안쪽에는 단체 학습이 가능한 6개의 ‘스터디 룸’이 마련되어 있다. 스터디 룸은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시간을 정해 예약한 후에 이용 가능하다. 또한 제 2열람실 안쪽에 위치한 도서관 카페는 학생들이 자주 이용하는 인기 공간 중 하나이다. 커피와 빵, 간단한 식사류를 판매한다.

도서관 1~2층에 위치한 정보검색실에서는 PC 이용이 가능하다. 스캐너와 프린터가 설치되어 있고 이용시간은 오후 5시까지이다. 또 2층에 위치한 전자정보자료실은 각종 시청각 자료가 구비되어있으며 학생증을 제시하면 DVD시청 및 PC 이용이 가능하다.

또 천안캠퍼스 학생들은 핸드폰에 학생증 바코드를 저장해 사용하는 ‘모바일 학생증’을 사용할 수 있다. 모바일 학생증은 도서관의 모든 시설 이용 시 일반 학생증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단 이동통신사 KTF 사용자만 사용가능).

■ 학생회관 이용

학생회관(극장동) 4층에 위치한 춘강열람실은 학생들의 학습공간으로 지난해 11월 문을 열었다. 학기 중 월요일에서 금요일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 이용 가능하다. 또 학생회관 2층에는 샤워실 및 여학생 휴게실이 위치해 있다. 여학생휴게실에는 PC, 당구대, 수면실 등 휴식공간이 마련돼 있으며 수면실은 시간제한 없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학생회관 3층에는 보건소와 학생식당이 위치해 있다. 학생식당에는 매일 세 종류의 음식이 마련된다. 식당 밖에 설치된 식권발급기나 프론트에서 식권을 구매해 이용할 수 있다. 그 외 중식당, 분식 식당도 3층에 마련되어 있다. 3층 야외 테라스의 휴식공간 또한 학생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 기타 시설 이용

천안캠퍼스 체육관 지하 1층에 마련된 헬스장은 오전 7시 30분부터 밤 9시까지 개방 운영한다. 또한 작년 12월에 천호지 주변 웰빙형 생활체육공간 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된 러닝코스 및 체력단련공간은 명품공원으로 거듭나고 있어 애용하면 건강한  대학생활을 즐길 수 있다. 

 천안캠퍼스 취재팀

단대신문 취재팀
단대신문 취재팀

 dkdds@dankook.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