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학생 영어실력 향상 위해 교양영어실 연구발표회 갖는다
재학생 영어실력 향상 위해 교양영어실 연구발표회 갖는다
  • 김정아 기자
  • 승인 2009.07.07 13:05
  • 호수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대학 교양영어실은 오는 18일부터 6월 10일까지 격주 수요일 오후 1시, 죽전캠퍼스 인문관 320호에서 1시간 동안 ‘교양영어실 연구발표회’를 갖는다. 이 세미나는 재학생들의 영어활용능력 향상을 최우선 목표로, 특히 영어 의사소통 능력의 효과적 향상을 위한 영어듣기와 발음, 영어읽기, 영어말하기, 영어쓰기에 관련된 우리 대학 교양학부 소속 원어민 교수들의 교수법 연구를 통한 프레젠테이션과 참석자들의 질의응답, 토론을 중심으로 운영된다.

연구발표회를 기획한 교양학부 마크 존스(Jones) 교수는 “이 신설 프로그램은 별도의 신청 없이 모든 재학생과 교강사 또한 참석 가능하여, 학생과 교수 모두의 영어실력과 교수법 발전에도 매우 유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교양영어실은 2009년 우리대학 기숙사 입사생들을 위한 다양한 영어프로그램들 또한 신설했다.

오는 23일부터 5월 28일까지 이루어지는 Elite English Plus Program은 우리 대학 교양학부 소속 원어민 교수와의 다양한 외국 문화 체험 등의 특별활동과 더불어 교과서 중심의 실용적인 영어표현 심화과정으로 웅비홀 105호에서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격일제 2개 반으로 운영된다. 이는 20일까지 웅비홀 행정실에서 방문 접수로 신청가능 하며, 직전학기 성적순으로 50명이 선발된다.

오는 24일부터 6월 11일까지 주 2회 오후 4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되는 Carte Blanche는 학생들 스스로 각자의 수준 및 필요에 따라 교양영어실 원어민 교수들과 자유로운 대화, 맞춤식 지도로 디자인하는 공개 무료프로그램이다. 하계방학 중 7월 27일부터 8월 21일까지는 해외에서의 어학연수 및 유학, 거주, 또는 외국계 기업 취업을 목표로 하는 기숙사 학생들을 위해 영어몰입프로그램 Emergency English Immersion을 운영할 예정이다.

김정아 기자
김정아 기자 다른기사 보기

 wjddk@dankook.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