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44호 보도단신
1244호 보도단신
  • 단대신문 취재팀
  • 승인 2009.07.07 13:27
  • 호수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캠퍼스 제1기 학생자문단 모집
천안캠퍼스 교육개발인증원에서 2009학년도 제1기 학생자문단을 모집한다. 교육개발인증원 이정인 팀장은 “대학의 교육과 학습에 관련한 다양한 문제에 대하여 학생 자문단의 의견을 반영하여 보다 질을 높일 수 있다”며 “학생들이 공감할 수 있는 학습법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의 참여와 홍보활동을 위해 모집 한다”고 취지를 밝혔다. 학생자문단 신청기간은 오는 11일부터 20일까지이며 모집인원은 10명이다. 선발방법으로는 제출서류 심사를 통하여 개별 통보되며 선발된 자문단은 1년 동안 교수학습법 관련 사업 기획 및 진행에 의견을 반영하며, 학습법 특강, 워크숍 등의 행사 홍보 및 진행협조를 한다.

글쓰기 클리닉 프로그램 운영 안내
죽전캠퍼스는 1학기 ‘글쓰기 클리닉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글쓰기 능력을 향상시켜 사고력과 표현력을 키움으로써 교양인이 갖춰야 할 자질인 효율적 의사소통능력을 계발하고자 운영된다. 상담은 교양학부 소속 9명의 교원이 담당하며 상담을 신청한 학생에 대해 개별적인 상담 과정을 거쳐 글쓰기 지도를 실시한다. 신청은 방학기간을 제외한 매 학기 중 해당 교수에게 전화 또는 이메일로 직접 가능하다.

대학생활상담센터 집단상담 프로그램
죽전캠퍼스 대학생활상담센터는 오는 30일부터 8주간 진로탐색, 자기성장 및 대인관계 향상을 위한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5일까지 각 집단별로 선착순 10명까지 전화와 인터넷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참가비용은 무료이며 특히 사범계열 재학생은 중고등학교 현장에 나가 학생들과 직접 교류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교과목 포기, 조기졸업 신청
양 캠퍼스 학사지원과는 오는 16일부터 20일까지 2009학년도 1학기 교과목 포기 및 조기졸업 신청을 받는다. 교과목 포기 신청은 학교 홈페이지의 웹정보시스템을 통해 할 수 있으며 해당 자료를 학과사무실에도 제출해야 한다. 대상자는 4학년 재학생 또는 7학기 이상 등록자이며 한 번 포기한 교과목은 다시 복원할 수 없다.

단대신문 취재팀
단대신문 취재팀

 dkdds@dankook.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