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도우미(날개 단대) 3기 모집
홍보도우미(날개 단대) 3기 모집
  • 김현지 기자
  • 승인 2009.09.09 16:45
  • 호수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턴제 시행, 3개월 후 최종 선발

 대외협력실 홍보팀은 이달 1일부터 10일까지 우리 대학 3기 홍보도우미(날개단대)를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양 캠퍼스 1~2학년생으로 휴학예정자는 제외된다. 사진, 취재, 온라인홍보 부문의 특기분야에서 10명, 일반분야에서 15명(행사지원, 홍보모델, 캠퍼스투어, 외국어구사 가능자 포함)으로 총 25명을 선발한다.

 3기 모집은 이전과는 달리 인턴제를 시행하여 선발 후 3개월간 활동을 종합평가하여 12월 초 최종합격자를 선정한다. 최종 합격자에게는 봉사A장학금이 지급되며 4시간 이상 활동할 경우 3만원, 4시간 이하일 경우 2만원의 활동비가 지급된다.

 우리 대학은 2007년도에 대내외 학교 홍보와 이미지 개선을 위해 홍보도우미를 첫 선발했다. 홍보도우미 2기로 활동 했던 박상렬(영어영문·3) 군은 “캠퍼스투어, 화보촬영, 입학박람회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시야가 넓어졌다”며 “무엇보다도 날개단대를 통해 좋은 사람들을 많이 만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홍보팀 관계자는 “우리 대학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주는 데 홍보도우미가 큰 역할을 했다”며 “앞으로 더 활성화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또 “홍보도우미는 외모보다도 열정이 중요하다”며 열정 있는 학생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일반분야는 지원서 제출, 사진촬영 부문은 지원서와 포트폴리오(캠퍼스 풍경과 인물사진 포함하여 10점 내외)제출, 취재보도 부문은 지원서와 에세이(자유주제, 1000자 분량)제출, 온라인홍보 부문은 지원서와 온라인홍보제안서, 홈페이지 제작, 블로그 운영실적 중 택일해 제출하면 된다.

접수처는 양 캠퍼스 홍보팀이다. 11일 1차 서류심사와 12일 2차 면접심사를 거쳐 15일 합격자발표를 하며 합격자는 홈페이지에 게재된다. 합격자교육은 1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죽전캠퍼스에서 이루어지며 25일부터 26일까지 교육연수가 있다.

 

김현지 기자 ynhasu@dankook.ac.kr

 ▲캠퍼스 곳곳에서 활약중인 제2기 홍보도우미

김현지 기자
김현지 기자 다른기사 보기

 ynhasu@dankook.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