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학 중 우리 대학 시설 새 단장
방학 중 우리 대학 시설 새 단장
  • 도우리, 이보연 기자
  • 승인 2009.09.10 17:05
  • 호수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환경 개선사업의 일환으로 학내시설 개ㆍ보수

시설관리과는 교육환경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이번 여름방학 중에 시설 설치 및 건물 보수를 실시했다.
죽전캠퍼스 설치 및 보수 현황으로는 ▲동아리 연습실 설치 ▲풍물동아리와 같이 소음이 발생하는 동아리방 방음공사 ▲단과대별 미끄럼방지 시설 및 난간 설치 ▲조용한 면학 분위기 조성을 위한 도서관 열람실 고무판 설치 ▲공학관 사이 조경·휴게 공간 설치 ▲제2 공학관 옆 셔틀버스 정류장 설치 ▲도서관 화장실 핸드드라이기 설치 ▲부족한 도서관 좌석배치기 설치 ▲공과대학 남·여 샤워실 비품 지원 등이다.

교육환경개선사업은 대학과 총학생회의 대학발전협의회 합의 사항이다. 죽전캠퍼스 부총학생회장 한희정(화학·4)양은 교육환경개선사업에 대해 “단과대별 의견을 수합해 면학과 생활에 우선 순위를 두고 선별하여 대학발전협의회 때 의견을 낸 것”이라고 배경을 설명했다.

한편, 천안캠퍼스도 방학동안 학교 곳곳이 새 단장을 하였다. 설치 및 보수 현황으로는 ▲생명자원과학관 리모델링 실시▲운동장 인조 잔디 설치와 트랙 보수 ▲화장실 물비누 설치 ▲인문대 휴게실을 커피숍으로 용도변경 등이 있다. 운동장에는 체육수업, 운동부연습, 체육행사를 비롯하여 교직원 및 학생들의 체육활동이 이루어지며 학교당국의 허락을 받은 자(외부 일반단체)에 한하여 사용 가능하다. 인문대 휴게실 자리에 설치되는 커피숍 ‘그라찌에(Grazie)'는 기존 도서관 내에 있는 ‘팬도로시’와는 다르게 커피숍 내에 커피자판기와 음료자판기가 배치되며, PC이용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각 단과대별로 설치되어 있는 쓰레기통 대신 기숙사 앞 쓰레기장으로 모아서 한꺼번에 처리하는 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이다.

도우리, 이보연 기자
도우리, 이보연 기자

 wrdoh@dankook.ac.kr, boyoun111@dankook.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