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곡과 한종훈 동문, 미국 종합대학 교수 임용
작곡과 한종훈 동문, 미국 종합대학 교수 임용
  • 박지영 기자
  • 승인 2009.09.12 11:41
  • 호수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곡과 한종훈 동문, 미국 종합대학 종신교수직 임용

한종훈(작곡 · 94졸)동문, 미국 종합대학인 ‘Lamar University’의 교수로 임용되었다.

한종훈(작곡 · 94졸)동문이 미국 종합대학인 Lamar University의 합창 지휘 디렉터 겸 교수로 임용되었다. 한 동문은 미국의 Westminster College를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하고 미국 주립 종합대학인 University of Illinois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또 지난해에는 South Dakota School of Mines & Technology에서 합창활동 지휘교수의 자리에 오르기도 했다. 올해에는 Knox College와 Univ. of Illinois 에서 남성앙상블지휘자로서 후학을 양성하는 것에 힘써왔다. 한 동문은 이러한 경험들을 바탕으로 지난 3월 ‘Lamar University’의 종신교수로 임용됐다고 전했다.

한 동문은 “새로운 시작에 어깨가 무거워 스트레스도 많지만 열심히 준비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90년도에 했던 ‘단국대학교 합창단 전국 순회공연’이 아직도 깊은 감동으로 남아 힘들 때 큰 힘이 된다“고 말한 한 동문은 “부족한 나를 이끌어 주신 작곡과 이동훈교수님의 은혜와 가르침을 잊지 않고 기억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에 이동훈 교수는 “우리 대학에서 미국대학 전임교수가 나왔다는 것은 모두가 축하할만한 기쁜 일”이라고 말했다.

박지영기자 cariasyung@dankook.ac.kr

박지영 기자
박지영 기자 다른기사 보기

 cariasyung@dankook.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