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광장·퇴계기념중앙도서관 하부 필로티 환경 바꾼다
학생광장·퇴계기념중앙도서관 하부 필로티 환경 바꾼다
  • 이건호 기자
  • 승인 2010.01.22 00:44
  • 호수 126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디어 공모전 통해 생동감 넘치는 공간 창출

죽전캠퍼스의 공간이 학생들에 의해 변화를 맞게 된다.


죽전캠퍼스에서는 오는 2월 10일까지 퇴계기념중앙도서관의 하부 필로티 부분, 도서관과 범정관 사이, 혜당관(학생회관) 앞 광장을 학생들에게 의미 있는 장소로 만들기 위한 ‘학생광장과 퇴계기념중앙도서관 환경개선 아이디어 공모’를 개최한다. 죽전캠퍼스 환경개선 아이디어 응모선정 위원회가 주최하고 건축도시기술연구소가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의 목적은 범정관 필로티부터 혜당관 앞 광장까지 이어지는 통로와 공간을 변화시켜 효율적이고 생동하는 캠퍼스로 만들기 위함이다. 또한 죽전캠퍼스의 중심축이라 할 수 있으나 현재 비어있는 이 공간들을 학생들에게 휴식 및 이용공간으로 만들고자 한다.

 

▲ 죽전캠퍼스 ‘학생광장과 퇴계기념중앙도서관 환경개선 아이디어 공모’ 대상 공간.


참가자격은 현재 재학하고 있는 모든 학부생 및 대학원생이며 최대 3인까지 공동작품 제출이 가능하다. 참가자는 A1규격 패널 2장 이내의 모형 또는 모형사진과 함께 개선안에 대한 설명, 아이디어를 이해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시청각 매체를 건축도시기술연구소에 제출하면 된다. 이외에 CD 1장에 작품 내용을 담아 제출하는 것도 가능하다. 심사발표는 2월 11일부터 20일까지 10일간의 심사를 거친 뒤 2월 22일 우리 대학 홈페이지를 통해서 이뤄진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상금 300만원이 주어지며 우수상 2팀에게는 상장과 상금 100만원이 주어진다. 또 장려상 2팀에게는 상장 및 상품이 주어진다. 자세한 내용은 우리 대학 홈페이지(www.dankook.ac.kr)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이건호 기자 GoNoiDa@dankook.ac.kr

이건호 기자
이건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GoNoiDa@dankook.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