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선정했나
어떻게 선정했나
  • 죽전 취재팀
  • 승인 2010.03.18 13:46
  • 호수 126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스트티칭어워드, 우수학습사례 공모

 

베스트티칭어워드 수상자는 총 3단계 심사과정을 통해 선발된다. 1단계에서는 각 단과대학별 전임교원의 강좌별 강의평가 결과 중 강의평가 응답률 70% 이상, 강의 평가 점수 4.0 이상인 강좌를 추출한다. 2단계에서는 해당 학기 내 학부 과목 수와 다른 강좌의 평가점수를 확인한다. 1단계 해당 교수의 학기 내 학부 과목이 1강좌이거나 다른 강좌 중 평가점수 4.20 미만 강좌가 있는 경우는 제외된다. 마지막 3단계에서는 수강인원이 최소 16명 이상인 강좌를 대상으로 수강인원에 따른 가중치를 부여한 후, 1~30위까지 추출하여 계열별 순위를 선정한다. 다만 최근 2년 이내 베스트티칭어워드 수상자는 제외된다.


캠퍼스별로 베스트티칭어워드 수상자 선발 방법은 조금 다르다. 죽전캠퍼스는 인문사회계열 2명, 이공계열 2명, 예체능계열 1명 등 매 학기별 5명을 선정하고, 천안캠퍼스는 1년마다 각 단과대학별 1명씩 총 10명을 선정한다.


한편 ‘2009학년도 우수학습사례 공모’ 나만의 학습법 분야는 ▲노트필기전략 ▲시간관리전략 ▲전공특성별 학습방법 ▲프레젠테이션 비법 ▲기억력 향상방법 등 학습과 관련된 소주제로 학습 노하우를 작성한 원고 바탕으로 평가됐다. 심사기준은 창의성, 실제 학습향상 효과 여부, 내용의 완성도, 구체성, 논리적 전개 등이다. 또 학습향상여부에 대한 객관적인 증거자료(성적표/토익점수 등)도 심사에 포함됐다.


우수 리포트 분야는 2009학년도 강의 수강 시 제출하여 높은 평점을 받은 우수 리포트 중에서 공모를 통해 선정했고, 응모자들은 리포트 작성에 대한 노하우도 공개했다.

죽전 취재팀
죽전 취재팀 다른기사 보기

 dkdds@dankook.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