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학년도 소강·춘강효행장학금 수여식
2010학년도 소강·춘강효행장학금 수여식
  • 고민정 기자
  • 승인 2010.04.13 12:50
  • 호수 127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인호 천안캠퍼스 부총장(앞줄 왼쪽)과 박광수 선생(오른쪽)이 장학생, 교무위원들과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

지난 6일 천안캠퍼스 인문과학관 대회의실에서 선발된 5명의 학생에게 각 300만원을 전달하는 춘강효행장학금 수여식이 열렸다. 춘강효행장학회는 춘강(春江) 박상엽 동문의 기탁금을 재원으로 지난해부터 효행·선행으로 모범이 되는 학생들을 선발해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장학금 수여식에 참석한 조인호 천안캠퍼스 부총장은 “만행의 근본인 효의 실천을 위해 만들어진 장학제도인 만큼 취지와 춘강 선생의 뜻을 깊이 새겨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춘강 선생을 대신해 참석한 박광수 선생(춘강 선생 가족)은 “부모와 이웃에 감사한 마음을 갖고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이 효를 실천하는 사회의 귀감이 되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201년도 1학기 5명의 춘강효행장학생 중에는 부친에게 자신의 간을 이식한 심요한(행정·3), 신원석(미생물·4) 군이 작년에 이어 선정됐다. 신원석 군은 “받은 만큼 베풀 줄 아는 사람이 되겠다”며 춘강 선생님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으며, 심요한 군은 “당연한 일을 했는데 큰 칭찬을 받는 것 같다”며 겸손해 했다.
한편 임동순 동문이 출연한 소강(素江)장학회도 8일 충남 아산시청에서 천안캠퍼스 재학생 5명에게 장학금 500만원을 전달했다. 소강 선생은 “학업에 정진해 모교의 명예를 드높이고 단국대 졸업생으로서 우리 사회의 사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소강장학회는 충남 아산시 염치읍에 주소지를 둔 학생을 우선 선발해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소강장학회는 연 1회 학생을 선발해 장학금을 주고 있다.

▶ 2010-1학기 춘강장학생 명단
심요한(행정·3), 신원석(미생물·4), 백혜진(산업공학·4), 김병성(시각디자인·3), 김지민(치의학·3)

▶ 2010학년도 소강장학생 명단
이재아(회계·2), 임소정(회계·3), 정승원(경영·3), 박애랑(응용화학·3), 유재용(행정·3)
고민정 기자
고민정 기자 다른기사 보기

 mjko921@dankook.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