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나만의 학습법 우수리포트 장정호(컴퓨터과학·4) 군
2009 나만의 학습법 우수리포트 장정호(컴퓨터과학·4) 군
  • 권예은 기자
  • 승인 2010.04.13 14:33
  • 호수 127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목 유형 파악, 나만의 스타일 찾기가 비법”

 

전체 평점 4.2점에 달하는 장정호(컴퓨터과학·4) 군이 밝히는 학점 관리 비법은 ‘유형 파악’이다. 자신이 수강하는 과목의 교수, 시험, 리포트 등의 스타일 파악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유형 파악이 됐다면 그 다음은 치열하게 공부하기다. 장 군은 시험 2주 전부터 시간 단위로 치밀한 학습 계획을 짜고 시험공부를 시작한다. 장 군은 “물론 세웠던 계획을 모두 지킬 수는 없다”며 “지키지 못한 계획은 매일 다시 계획을 짜면서 모두 해내려고 노력한다”고 말했다.


시험기간이 아닐 때 장 군의 주요 관심사는 리포트다. 리포트를 작성하며 자연스럽게 시험공부를 겸할 수 있고, 실제로 시험문제가 나오기도 한다는 것. 장 군의 또 하나의 학점관리 비법은 과목 별로 고른 학점을 받는 것이다. 장 군은 “중간고사 때 잘 못 봤던 과목은 기말고사 때 만회를 하도록 한다”며 “C+하나가 평점을 많이 깎기 때문에 최소한 B이하는 받지 않도록 공부한다”고 말했다.


“대학은 사회로 진출하기 전 스스로를 계속해서 평가할 수 있는 공간이라 생각해요.” 스스로에 대한 평가를 통해 결과를 이뤄낸 사람은 어디에 가더라도 잘할 수 있다는 것이 장 군의 생각이다. 장 군 역시 그런 마음가짐으로 공부에 임해왔다. 자신의 한계를 테스트 해보고자 한 학기에 학점을 24학점까지 채워 하루에 시험을 4~5개 씩 보기도 했다고 말했다.


‘나를 위한 삶보다 남을 위한 삶을 살고 싶다’고 말하는 장 군은 우수학습사례 공모도 후배들의 대학생활에 도움이 되고 싶어 도전하게  됐다고 한다. 또한 장 군은 “학생들이 자기 공부 스타일을 갖췄으면 좋겠다”며 “한 번 공부와 친숙해지면 자연스레 길이 보이게 되니 자신만의 길을 잘 닦아 나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권예은 기자
권예은 기자 다른기사 보기

 silver122@dankook.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