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한나 (중국어·11졸) 동문 - 중국남방항공 예약 발권부 소속
강한나 (중국어·11졸) 동문 - 중국남방항공 예약 발권부 소속
  • 고민정 기자
  • 승인 2011.03.30 22:09
  • 호수 129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정한 나만의 커리어를 쌓을 수 있는 직업인가에 대한 눈썰미를 길러라


▲현재 어떤 일을 하고 있나요?
중국남방항공의 예약 발권부 소속으로 승객들의 예약변경 및 예약발권 업무처리와 여행사측 홍보를 맡고 있습니다.

▲어떤 계기로 지금의 진로를 선택하게 되었고, 그 길로 나아가고자 어떤 활동을 하였나요? 
전공이 중국어이기 때문에 취업을 하더라도 꼭 전공을 살리고 싶다는 생각을 항상 가지고 있었습니다. 중국으로의 어학연수와 교환학생을 다녀온 후 이러한 생각은 더욱 커지게 되었습니다. 중국어 전공자에게는 어학 자격증(hsk)과 회화 능력이 실력을 판가름하는 기준이 되기에 공부를 게을리하지 않은 것이 취업에 큰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취업에 있어 가장 도움이 되었던 수업이나 기억에 남는 학교 생활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중국어 전공수업, 특히 실용적인 문법과 회화수업이 많은 도움이 되었고 일 년에 한 번씩 선발하는 교환학생 프로그램에 뽑혀 다녀 온 것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대학생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졸업을 하고나서 보니 학교를 그저 무의미하게 다니기보다는 자신이 정말 하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 자신이 왜 이 전공을 선택했는지 꼭 한번 고심해 볼 필요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취업을 바로 앞둔 학생들에게는 당장 눈앞의 것, 예를 들면 연봉이나 회사 규모 등에만 연연하게 됩니다. 그러나 진정한 자신의 커리어를 쌓을 수 있는 직업인가를 잘 살펴볼 수 있는 눈썰미가 필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대학시절 많은 정보를 찾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끈기와 인내심 그리고 근성이라고 생각합니다. 얼마 해보지도 않고 중도에 포기하거나 그만둔다면 그 사람은 어느 직장에 가도 환영받기 어렵습니다.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후배들에게 조언 한 마디 해주세요.
취업난에 공부할 맘도 잘 생기지 않고 취업준비 걱정도 많겠지만 조바심 내지 말고 내가 꼭 해야 할 것을 파악하고 차근차근 준비한다면 분명히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후배님들 모두 지치지 말고 열심히 해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고민정 기자
고민정 기자 다른기사 보기

 mjko921@dankook.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