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헬스 혁신공유대학 오는 13일부터 수강 신청 시작
바이오헬스 혁신공유대학 오는 13일부터 수강 신청 시작
  • 정소연·조성건 기자
  • 승인 2021.09.07 16:01
  • 호수 148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확한 일정 공지 없어 혼선 빚기도
학사팀 “운영지침 만들어 빠르게 처리할 것”

본지 1481호에서 디지털 신기술 인재양성 혁신공유대학(이하 공유대학) 바이오헬스 사업 분야 선정 소식을 전한 바 있다. 이후 우리 대학에선 사전 수강 신청 수요조사도 진행됐지만, 정확한 수강 신청 일정과 학점 관련 공지가 없어 혼란을 빚었다. 수요조사에 참여했던 학생들은 수강 정정 이후에 수강 신청이 있을 것이라는 앱 알림뿐인 공지 방식에 불만을 표했다.


수요조사 미참여 학생들은 알림마저 받지 못했다. 이에 박세인(물리·1) 씨는 “모두에게 열려있는 강의와 기회라면 똑같이 공지가 와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또한 “이후 올라온 대학 수강 신청 공지에 공유대학 이야기는 대략적이었고, 연이어 올라온 다전공 수강 신청 공지에는 관련 내용이 없어 정확한 정보를 알 수 없었다”고 당황했던 상황을 언급했다. 천안캠퍼스 학사팀 안병욱 팀장은 “학생들의 혼란을 인지하고 있으며 학사 운영지침을 만들어 학생들이 수업을 불편 없이 수강할 수 있도록 최대한 빠르게 처리 중”이라고 전했다.


공유대학 수강 신청은 기존 우리 대학 포털 사이트 수강 신청을 통해 오는 13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수요조사 참여 여부에 상관없이 전 재학생이 신청할 수 있으며 총 28과목으로 각 수업에 제한 인원이 없어 수강계획도우미는 사용되지 않는다. 안 팀장은 “다음달 중순부터 수강을 시작하는 집중 수업 형식으로 이번 학기 수업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공유대학을 신청할 경우 학생마다 이번 학기 이수할 수 있는 최대 학점에서 공유대학 수강 학점 3학점을 추가로 받게 된다. 즉 초과 가능 및 이월 학점 등을 총 합산한 수강 신청 가능학점에서 3학점이 더해지는 것이다. 공유대학 수업은 학기당 최대 6학점까지 수강할 수 있어, 사전에 3학점을 잔여학점으로 남겨야 공유대학 6학점 수강이 가능하다.


공유대학 교육과정은 기초소양 과정과 전문지식 과정으로 운영된다. 기초소양 과정은 진로 설계 및 디노베이션으로 구성돼있으며 전문지식 과정은 모듈별 현장실무과정을 포함한 수준별 기초, 전문, 심화 교과를 단계별로 배울 수 있다.


바이오헬스 사업 분야 공유대학은 디자인, 디바이스, 데이터 모듈 학위를 운영 중이며 복수전공, 부전공, 마이크로전공을 신청할 수 있다. 각 42학점, 21학점, 12학점을 이수 시 다전공으로 인정돼 학위를 취득할 수 있고, 모듈별 이수에 따라 수료증과 이수증이 수여 된다. 안 팀장은 “공유대학에 학생들이 많은 관심을 두고 신청하면 좋겠다”며 참여를 독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