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 여러 기업과 산학협력 협약 체결
우리대학 여러 기업과 산학협력 협약 체결
  • 강민정 기자
  • 승인 2008.03.15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철수연구소, (주)이온, NK바이오, 경인지방노동청 수원지청

▲ NK바이오와의 산학협력 협약 체결 모습
지난 2월 12일 우리대학과 안철수연구소(대표 오석주) 간의 산학협력 협약이 체결됐다.

주요 협약 사항은 안철수연구소가 컴퓨터용 통합보안제품 V3 School Pack 500 카피를 라이센스 형태로 1년간 우리대학에 지원하고, 우리대학은 안철수연구소가 V3 20주년을 맞아 기획하는 디자인 작업을 지원하는 것이다. 또 상호간의 위상 강화 및 홍보, 기타 상호 발전을 위해 적극 협조하기로 약속했다.

안철수연구소 설립 직전 V3 로고를 디자인 했던 한백진(예술대학·시각디자인전공) 교수는 “V3 발매 20주년을 맞은 안철수연구소와 디자인 공동개발을 하게 되어 우리대학의 구성원으로서 매우 기쁘고, 앞으로도 안철수연구소가 성공하여 세계적으로 인정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철수연구소는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를 주요업종으로 하며, 서울 영등포에 소재해 있다. 종업원 수는 402명, 매출액은 약563억 원이다.

또 지난 1월 11일 우리대학은 센트로캠퍼스 범정관312호에서 경인지방노동청 수원지청과 재학생 취업지원을 위한 관학협력 협약식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재학생들의 취업 활성화와 취업의 질 제고를 위해 적성과 능력에 맞는 직업 선택이 가능하도록 고용정보를 제공하고 이를 기반으로 교육, 상담, 훈련, 검사 및 취업알선 등 취업활동 전 과정에 걸쳐 긴밀한 협조를 다지기로 했다.

또한 지난 1월 10일에는 우리대학과 (주)이온, 우리대학과 NK바이오 간의 산학협력 협약이 체결됐다.
협약 체결식은 센트로캠퍼스 범정관 312호에서 이뤄졌다.

주요 협약 사항은 우리대학 학생의 인턴십 및 현장교육실습과 산업 맞춤형 인력양성 및 고용프로그램 개발 운영, 산학 협력을 통한 연구사업의 공동참여 및 인적교류, 산업체 직원의 위탁교육과 연수 프로그램 개발, 정책자문, 경영자문, 공동연구 등 양 기관의 발전에 필요한 사업, 기타 양 기관의 관심사항에 대한 상호협력이다.

(주)이온의 강승호 대표는 우리대학 전기공학과 85학번 졸업생으로 07년도부터 1년에 2000만원씩 5년간(총액 1억) 장학금을 기부한 회사로 현재 우리대학 대학원생 2명이 인턴십으로 참여하고 있다.
NK바이오는 2008년도부터 2009년도까지 2년간 NK바이오에서 우리대학 분자생물학과에 연구 지원금(과제용역) 5000만원을 지원하기로 한 회사이다.

(주)이온은 전원장비 제조 판매를 주요업종으로 하며, 경기도 안양시에 소재지를 두고 있다. 종업원 수는 35명이며, 매출액은 약 78억 원이다.
NK바이오는 내구소비재 및 의류를 주요업종으로 하며, 경기도 성남시에 소재지를 두고 있다. 종업원 수는 83명이며, 매출액은 약 230억 원이다.

강민정 기자 love63me@dankook.ac.kr

강민정 기자
강민정 기자 다른기사 보기

 love63me@dankook.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