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
사설
  • <취재부>
  • 승인 2004.12.24 00:20
  • 호수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과정과 시스템의 중요성

우리대학의 지난해 졸업생 취업률이 전국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교육인적자원부(이하 교육부)는 올해 4월1을 기준으로 전국의 3백63개 대학 및 전문대학의 졸업자 53만 명을 대상으로‘고등교육기관 졸업자 취업통계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24일 발표된 결과에 따르면 우리대학은 천안캠퍼스의 취업률이 82.1%로 전국 2위 및 지방캠퍼스 중 1위를 차지했으며 서울캠퍼스의 경우 71%의 취업률을 보여 전국 6위를 차지했다.
한편 교육부는 2005년 도입되는‘대학정보 공시제’및‘정원 관리 및 서비스 시스템’을 기반으로, 2006년에는 대학별·학과별 취업률도 발표할 계획이다.
사상 최악이라는 청년실업률이 장기화되면서 졸업생 취업률은 이제 대학의 경쟁력과 직결되는 지표가 되었다. 우리대학이 이처럼 높은 취업률을 기록할 수 있었던 것은 개개인의 노력도 한 몫 했지만 전문화된 다양한 교육과 체계적인 취업지도가 이루어졌기 때문이다. 우리대학은 정기적으로 취업캠프, 취업 박람회, 캠퍼스 리쿠르팅 등 각종 취업관련 행사를 개최해 재학생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오고 있다.
또 최근에 교수학습개발센터는 우리대학의 전임교원을 대상으로‘전공별 학생진로 로드맵 개발 과제 공모’도 실시하고 있다. 이는 전공별로 진출 가능한 학생 진로를 개발하고 이에 따라 차별적,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는 로드맵을 개발하기 위한 것이다. 이러한 전공별 학생진로 로드맵 개발은 각 전공별로 새로운 진로를 모색할 수 있고, 전공별 커리큘럼의 개선 및 다양한 교수법을 개발할 수 있는 효과적인 제도이다. 여러 전공에서 다양한 로드맵이 개발돼 교육과정이 개선되는 것은 물론 더 나아가 우리대학 졸업생들의 취업에도 일익을 담당할 수 있는 제도로 정착되기를 기대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