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토네이도
출판일: 2022.06.20
페이지 : 350
※ 도서관 보유 여부(죽전: O, 천안: O)
“우리는 미래를 창조할 수 없다. 그건 신의 영역이다. 대신 우리는 현실을 새롭게 조정할 수 있는 힘을 갖고 있다.”
성공을 향한 열망은 많은 이들을 도전으로 이끈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떤 과정을 통해 성공할 수 있을까. 우리는 과거의 데이터들이 축적돼 더 많은 자료를 갖고 있다는 강점을 지니고 있다. 따라서 현대 사회에서 우리는 수많은 인생 선배의 성공과 실패 사례를 보며, 성공에 빠르게 도달하는 방법을 한층 쉽게 얻을 수 있다.
책 제목에 나오는 ‘타이탄'은 자신의 분야에서 최정상에 오르는 이들을 거인이라는 뜻으로 부르는 말이다. 흥미롭게도 각기 다른 분야에서 성공한 이들이라도 그들이 가진 습관, 행동, 마인드는 비슷하다. 대단한 사람들이라고 해서 대단한 습관을 갖는 것은 아니다. 그들도 아주 작은 습관에서부터 시작한다는 것이 독자들로 하여금 쉽게 행동으로 옮길 수 있도록 도와준다. 계획을 세우고 오랫동안 지속한다면 별거 아닌 것처럼 보일지라도 분명 내면에서 변화가 일어나고 있을 것이다.
저자 팀 페리스는 200명이 넘는 타이탄들을 만나며 단순히 그들의 성공 이야기가 아닌 직접 겪으며 터득한 방법들을 알려준다. 행동 방식뿐만 아니라 삶을 대하는 태도, 사람들과의 관계 등 다양한 방식으로 우리가 더 나은 사람이 되도록 한다. 결국 이 책을 관통하는 메시지는 누구든 성공할 수 있는 가능성을 지닌다는 것이다.
저자는 타이탄들을 ‘결점투성이'라고 부른다. 인간은 불완전한 존재이며, 빈틈없는 사람이 성공하는 것은 착각이라는 것이다. 한두 개의 강점을 극대화했을 뿐 모두가 힘겹게 나아간다는 것이 사람들에게 위안이 된다.
아마 많은 사람들이 이 순간에도 성공하고자 하는 열망을 지니고 있을 것이다. 그럼에도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는 사람에게, 빠른 변화를 얻고자 하는 사람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 이 도서는 기자의 주관적인 추천 도서입니다.
안소은 기자 soeun5120@dankook.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