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숙사, 다양한 영어프로그램 제공
기숙사, 다양한 영어프로그램 제공
  • 김정아, 김유진 기자
  • 승인 2009.08.19 13:40
  • 호수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양영어실, 영어듣기·자유회화 등 마련

 우리 대학 교양영어실은 웅비홀 105호 세미나실에서 기숙사 입사생들을 위한 다양한 영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는 우리 대학 교양학부 소속 원어민 교수의 지도하에 재학생들의 영어회화능력향상을 위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무료이다.

 지난 23일 시작된 Elite English Plus Program은 텍스트와 병행한 영어듣기위주 수업으로, 실질적인 영어대화표현 및 미국과 다양한 세계 문화에 대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현재 월·수반 38명, 화·목반 34명 등 총 72명의 입사생이 프로그램에 등록하여 수강한다. 정인아(전자전기·2) 양은 "영어듣기 뿐만 아니라 미국의 다양한 일상 회화 소재와 대화의 기술까지 배울 수 있어 매우 유익한 수업인 것 같다"고 말했다.

 지난 24일 시작된 Cart Blanche는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원어민 교수와 학생들의 자유로운 대화로 이루어지는 영어프로그램이다. 이는 매시간 다양한 주제를 중심으로 소규모 조별 토론 또한 병행하며 별도의 신청 없이 참가 가능하다. 엄호선(행정·1) 군은 "평소에 영어로 말할 기회가 벼로 없었는데, 이렇게 자유롭게 회화를 할 수 있는 공간이 생겨 매우 기쁘다. 또한 우리 대학 교양학부 원어민 교수님의 지도가 있어 더욱 효율성 높은 영어 말하기 연습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우리 대학 교양영어학부 소속 마크 존스(Mark Jones) 교수는 "학생들에게 자유로운 회화 연습의 기회와, 무엇보다 영어 말하기에 자신감을 높이는 프로그램"이라고 Cart Blanche를 소개하며, 이는 프랑스어로 학생들을 위한 백지위임장을 의미하여 이 시간에는 학생들이 원하는 모든 주제와 영어의 다양한 표현들을 논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천안캠퍼스 기숙사에서도 입사생들을 위한 영어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학사재 관리과는 지난 23일부터 원하는 시간을 선택해 외국인 교수와 프리토킹을 할 수 있는 'Help, English Teacher!'를 시작했다.

 이는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 오후 8시부터 2시간동안 단우홀 남학생동 106호와 여학생동 126호 세미나실에서 진행된다.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은 사생은 매주 단우홀 식당 앞 경비실에 비치된 신청서에 원하는 시간대에 성명을 기재하면 된다. 제한 시간은 15분이며 한 타임 당 5명가지 신청가능하다.

김정아, 김유진 기자
김정아, 김유진 기자

 widdk@dankook.ac.kr, yj9014@dankook.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